히어링허브, 성공적인 보청기 착용위해 연령, 청력, ‘최적화 피팅 과정’이 필요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보다 과학적인 접근, REM 실이측정과 체계화된 최적화 피팅"

오티콘

히어링허브 오티콘보청기

커뮤니티

언론보도

"보다 과학적인 접근, REM 실이측정과 체계화된 최적화 피팅"

> 커뮤니티 > 언론보도
언론보도
  • 관리자
  • 19-09-16 10:11
  • 21

히어링허브, 성공적인 보청기 착용위해 연령, 청력, ‘최적화 피팅 과정’이 필요

본문

 

 

히어링허브, 성공적인 보청기 착용위해 연령, 청력, ‘최적화 피팅 과정’이 필요

류재부 기자  / 기사승인 : 2019-09-03 08:56:17 

 

난청은 크게 환경적 요인과 유전적 요인으로 인해 발생한다. 나이가 듦에 따라 청력과 청신경이 저하되며 발생하는 노인성난청과 스트레스 및 면역력 저하로 인한 돌발성난청, 잦은 이어폰 사용과 각종 소음노출에 의해 발생하는 소음난청 등 그 증상과 유형도 다양하다. 청력과 청신경은 한 번 손상이 되면 회복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예방이 가장 중요하며, 만약 난청진단을 받았다면 빠른 시기 정밀한 청력검사를 진행하고 보청기 착용 등을 통해 적극적인 중재를 해야 한다. 보청기 착용을 통해 청력과 청신경이 급격히 나빠지는 것을 예방하고 부족한 청취와 대화능력 등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요소들을 해소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보청기를 선정하고 관리하는 과정이다. 보청기는 주파수 및 위상의 변조지수를 파악, 말소와 소음을 구별하여 들어야 할 말소리는 편안하고 선명하게 전달해주고, 불필요한 잡음은 감소시켜주는 의료기기이다. 따라서 청력검사를 통해 개인의 청력상태와 생활환경, 연령 등에 맞는 정확한 제품선정이 이뤄져야 한다. 또한 착용 이후 최적화피팅과 청능재활, 사후관리 등 체계적인 맞춤 솔루션을 진행, 편안한 착용 및 적응을 꾀해야 한다.

만약 적합한 제품선정과 관리가 이뤄지지 않을 시, 소리 울림현상이나 피드백현상 등으로 불편을 겪을 수 있다. 특히 외부노출이 거의 없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귓속형 타입의 경우 외이도 폐쇄로 인한 울림현상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청각솔루션네트워크 히어링허브 김광재 청능사는 “저주파수 청력이 좋다면” 울림현상 해결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으로 “착용 시 외이도를 거의 막지 않는 오픈형 타입을 착용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말한다. 오픈형보청기는 울림현상이 적으며 음질이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부득이하게 귓속형을 착용하게 될 경우 “보청기 환기구 사이즈 조절이나 음향햑적 주파수별 조절을 통해 해결이 가능”하다.
 

세계 6대 메이저 브랜드를 취급 중인 청각솔루션네트워크 히어링허브는 개인의 청력상태와 생활환경, 예산, 사용목적 등 다양한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보청기 선정은 물론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최적화 피팅 등을 통해 성공적인 착용과 관리를 돕고 있다. “보청기는 제품 선택도 중요하지만 성공적인 착용을 위해서는 개인의 청력과 특성, 라이프스타일 등에 맞춘 소리조절 과정이 필수”라는 것이 김광재 대표 청능사의 견해이다. 보청기 브랜드 제조사 대부분의 피팅 솔루션이 영어권 사용자를 기준으로 맞춰져 있는데 한국어 사용자에게는 적합공식이 적절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히어링허브에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전국 8개 센터의 주기적인 소리조절 사례 분석과 공유, 빅데이터구축에 힘쓰고 있다. “가청영역이 좁은 난청인들은 1 dB의 작은 음압차에도 불편을 느낄 수 있는데 히어링허브가 제공하는 한국인 맞춤형 표준화피팅과 더불어 실질적인 소리 증폭량을 확인할 수 있는 REM실이측정, 개개인에게 맞춤 설계된 청능재활 프로그램 등을 활용한다면 보다 높은 만족도로 보청기 착용과 활용이 가능하”다.

청각솔루션네트워크 히어링허브는 현재 전국 8개센터(강남서초점, 신도림점, 분당점, 일산점, 파주점, 창원마산점, 대구점, 부산점)가 운영되고 있다. 2019년 히어링허브 상반기 통계(*전국 8개지점)에 따르면 50대의 경우 눈에 띄지 않는 초소형 타입을, 60대는 고막형, 70대는 관리와 착용이 편한 오픈형과 충전형 타입을 선호하고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초소형보청기는 서초본점과 대구점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었으며 충전식 제품은 신도림점, 분당점, 파주점에서, 오픈형은 일산점과 창원마산점, 부산점에서 많이 판매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현재 히어링허브는 추석특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40~60% 할인된 가격으로 부담 없는 가격에 최신형 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청각장애 등급을 소지하고 있는 경우 이와 별도로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최대 131만원지원금을 환급 받을 수 있다. 히어링허브 고객이라면 구입처와 관계없이 전지점에서 동일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도 히어링허브만의 강점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9월 30일까지 전국지점에서 동일하게 진행된다.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URL : http://speconomy.com/news/newsview.php?ncode=1065571140308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