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링허브 보청기 청각센터 "귀에서 삐~ 울린다면 이명보청기 착용"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보다 과학적인 접근, REM 실이측정과 체계화된 최적화 피팅"

오티콘

히어링허브 오티콘보청기

커뮤니티

언론보도

"보다 과학적인 접근, REM 실이측정과 체계화된 최적화 피팅"

> 커뮤니티 > 언론보도
언론보도
  • 관리자
  • 20-07-17 10:20
  • 35

히어링허브 보청기 청각센터 "귀에서 삐~ 울린다면 이명보청기 착용"

본문

히어링허브 보청기 청각센터 "귀에서 삐~ 울린다면 이명보청기 착용" 

 

  • 주현웅 기자 (sozz12@nate.com) 승인 2020.07.15 14:05
0495dfcc1bc403ffb667fbaf0faedfa4_1594948

©YBS뉴스통신 [사진설명= 히어링허브 김광재 청능사가 이명용 보청기를 착용시키고 있다]

(서울=YBS뉴스통신) 주현웅 기자 = “정상청력에 이명이 있는 경우 귓속형 타입 보청기를 착용할 시 폐쇄감이나 울림현상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오픈형 타입을 착용하는 것이 효과적”


히어링허브 보청기 네트워크 대표 김광재 원장은 “이명을 차폐하는 소리를 보청기에서 제시함으로써 뇌의 신경활동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이명 소리를 뇌가 덜 탐지”할 있다고 설명하며 “이명이 뇌에 조건반사 형태로 고착되기 전에 재활치료를 시작해야” 함을 강조했다.

이명완화를 돕는 가장 보편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꼽히는 것이 보청기를 이용한 소리재활 치료다.

전체 인구의 약 10~15%가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이명은 외부에서 소리 자극이 없는 상태에서 어떤 소리가 들린다고 느끼는 증세를 의미한다. 감기처럼 누구나 한번쯤 경험해 볼 정도로 흔한 증상이기는 하지만 결코 가볍게 생각하고 넘겨서는 안된다.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집중력 저하, 불면증, 스트레스 등 다양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의 큰 고통이 되기 때문이다.

문제는 이명에 대한 병리와 생리 기전이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내이질환과 중이염, 약물, 청신경종양, 메니에르증후군, 돌발성난청, 스트레스 등을 원인으로 추정하고 있을 뿐으로 현대의학에서는 이를 완전히 치료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현재로써는 이명을 완화시키는 방법을 찾는 것이 현실적이며 효과적인 대안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히어링허브에서는 개인에게 특화된 이명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기본적으로 개인의 이명 특성에 따른 적합한 모델을 착용해야 하는데, 난청과 이명이 함께 있는 경우에는 이명보청기로 오티콘보청기 오픈S와 포낙보청기 오데오 M, 와이덱스보청기 이보크, 스타키보청기의 Livio 엣지 시리즈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 이명 전용 앱을 이용하여 이명 차폐음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명완화, 심리적 안정감에 도움을 주는 음성 사운드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청력, 사용환경 등에 맞춰 소리를 자동적으로 조절해 주는 기능이 있어 주변 상황에 따라 이명 적응 사운드를 감소하거나 증가시킬 수 있다.

한편 히어링허브는 세계 6대 메이저 브랜드인 오티콘, 포낙, 스타키, 와이덱스, 벨톤, 시그니아를 취급하는 멀티브랜드센터이다. 현재 이명보청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할 경우 최신형 모델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만약 청각장애등급을 소지하고 있다면 프로모션과 별개로 최대 131만원의 보청기 보조금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현재 강남지역의 서초본점을 포함, 신도림점, 분당점, 일산점, 파주점, 창원마산점, 부산점, 대구점 전국 8개 지점에서 동일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모션 및 이명보청기 테스트를 원하는 경우 각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YBS뉴스통신(http://www.ybsn.tv)